본문 바로가기
자산관리

시간, 장소 상관없이 할 수 있는 부업 '카카오 뷰'

by 순수람 2022. 4. 2.
반응형

시간, 장소 상관없이 할 수 있는 부업 '카카오 뷰'  

  한국 사람이면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부업으로 '카카오 뷰'가 있다. 카카오 뷰는 카카오에서 만든 콘텐츠로 내가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창작해 놓은 콘텐츠를 내 채널을 개설해서 퍼 오는 방식이다. 즉 이것은 유튜브처럼 내가 콘텐츠를 직접 창작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창작되어 있는 다른 사람의 동영상이나 블로그의 글을 내 채널에 올리면 다른 사람들이 보고 구독하게 된다. 그래서 구독자 100명 이상, 보드 발행 10개 이상이면 수익이 발행해서 카카오로 들어온 광고 수익을 나눠주는 방식이다. 그러니 시간, 장소 상관없이 핸드폰만 있으면 할 수 있는 부업으로 추천한다.

 

   카카오 뷰를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우선 카카오 톡을 실행하자. 카톡을 실행하면 핸드폰 맨 아래에 눈 모양이 가운데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뷰'라는 것이 나온다. 이것이 바로 '카카오 뷰'이다. 뷰에서 오른쪽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는데 이것을 터치하면 내 보드 만들기, 내 활동 관리, My뷰 관리, 전체 설정이 나오는데 이 중 '내 활동 관리'를 눌러보자. 다시 내 활동 관리를 누르면 채널을 만들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그래서 '채널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채널이 생성되는데 이 생성된 '채널 이름'을 정하고 다시 톱니바퀴에서 '내 보드 만들기'를 누르면 보드를 생성할 수가 있다. 이 보드가 하나의 동영상이나 글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채널'에서 '보드 만들기'를 클릭, 그다음 '콘텐츠 담기' 클릭, 그리고  마지막으로 '콘텐츠 탐색' 클릭하면 검색창이 나오는데, 이 검색창에 원하는 뉴스를 검색하거나 유튜브 채널을 검색해서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 '콘텐츠 담기'를 하면 '보드 제목' 입력, 보드 설명이 필요한 경우 달아주고 없어도 보드 발행에는 문제가 없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동영상의 틀을 4개 중에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되는데 보통 1개의 동영상이면 세 번째 것을 두 개의 동영상이라면 네 번째 것을 선택한 다음 '발행하기' 누르면 끝난다. 그리고 가운데 '링크 직접 입력하기'를 누르면 다음 뉴스나 유튜브 영상이 아닌 다른 사이트의 링크를 직접 입력해서 그 게시글을 퍼 올 수도 있다. 따라서 이미 있는 콘텐츠, 동영상, 블로그의 글을 퍼오기만 하면 된다.

 

   광고주들이 유튜브를 통한 광고를 하거나, 콘텐츠 생산자들이 콘텐츠를 만들어 수익을 창출하는 모습을 보고, 카카오가 그 대항마로 이 카카오 뷰를 만든 것 같다. 그래서 카카오 뷰는 초기부터 이 광고수익을 나눠주기로 했고, 사람이 모이는 곳에 돈이 모이기에 앞으로 카카오는 이 카카오 뷰를 더 활성화시킬 것이다. 또한 소비자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카카오를 통해 양질의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될 것이다. 많이 알려지고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있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꾸준히 활동하는 것이다. 모든 일이 그렇듯 꾸준함이 성공의 지름길이다. 무자본으로 가능한 만큼 안 할 이유는 없다. 시간, 장소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어 그 어떤 부업보다 쉽게 할 수 있는 일이다. 나는 지난 1월부터 시작해 내가 발행한 채널 1개가 100명이 구독해 카카오 뷰 창작센터로부터 수익 정산 신청 안내 메일을 받고 수익 정산을 신청한 상태다. 수익 정산 안내 메일을 받고 생각이 나 이 부업도 괜찮은 방법이다 생각해 이 글을 쓰게 됐다. 큰돈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앞으로 계속 키워나갈 것이다. 첫 시작이 중요하다. 여러분들도 콘텐츠의 소비자로만 남지 말고 생산자로서 도전해 보길 바라는 마음이다.

 

   

반응형

댓글